FAQ
Q 채용문의 관련
A 채용절차 관련 문의는 시스템 관련 문의와 공고문 상에 기재되어 있는 사항에 대하여만 답변이 가능하며, 면접세부진행방식 등 공고문 외의 사항에 대해서는 답변이 불가합니다.

합격 유무에 대해서는 채용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입사지원 시 기재한 이메일 및 SMS로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. 콜센터 및 Q&A 게시판에서는 합격 유무에 대하여는 답변이 불가합니다.
Q 입사지원 관련
A Q1. 입사지원서는 채용시스템 외에 이메일 및 우편, 방문 접수는 하지 않고 있나요?
A1. 채용 시스템에서만 입사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며, 이메일, 우편, 방문 접수 등 다른 방법으로 접수는 불가합니다.

Q2. 여러 분야에 중복으로 지원이 가능한가요?
A2. 중복 지원이 불가하므로 중복 지원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.

Q3. 입사지원서는 언제까지 수정이 가능한가요?
A3. 입사지원 기간(2025. 5. 26.(월) 9:00 ~ 6. 5.(수) 10:00) 동안 최종제출 전까지 수정이 가능합니다. 최종 제출 후에는 수정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.

Q4. 입사지원서 작성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.
A4. 입사지원서 작성 방법에 대한 문의는 채용홈페이지 Q&A 게시판 및 채용콜센터(1522-7257), 총무인사팀(032-451-2073, 2075)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Q 지원자격 관련
A ※ 분야별 지원 자격에 대하여 서류전형 시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적격 여부를 확인하므로, 지원자께서는 입사지원서 작성 시 분야별 지원자격 해당 여부, 발급일 및 발급번호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오기재 및 미기재 시 서류전형 부적격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Q1. 지원자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A1. 각 분야별 지원자격은 공고문 상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, 해당 기준을 충족한 지원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.

Q2. 지원자격 증빙서류는 언제 제출하나요?
A2. 입사지원 시 증빙서류를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증빙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분만 인정됩니다.
※ 장애인 편의지원 : 입사지원서 작성 시 항목 기재 및 증빙서류 제출

Q3. 발급이 어려운데 어떻게 하나요?
A3. 응시지원자격 관련 증빙서류를 미제출한 경우 전형 중이더라도 응시지원자격 부적격으로 불합격 처리됩니다.
Q 채용진행 관련
A Q. 서류전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?
A. 서류전형은 분야별 공고되어 있는 지역 제한, 학력사항 등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사항에 대해 적격 여부를 확인합니다. 지원자의 착오 등으로 인해 미기재 및 오기재하여 부적격 판정을 받을 경우 다음 전형에 응시할 수 없으니 작성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Q 장애인편의지원 관련
A Q1. 장애인 편의지원은 어떻게 신청하나요?
A1. 입사지원서 작성 시 장애인 편의지원 신청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신청합니다.

Q2. 장애인 편의지원은 신청만 하면 확정이 되는 건가요?
A2. 입사지원 시 작성하신 내용과 증빙서류를 검토하여 해당 지원이 적합할 시 지원이 가능하며 부적합한 경우 지원은 불가합니다.